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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항목 6.2.1. 열차제어정보 전송지연시간 등
원 안 (6.2.1) 열차 제어서비스의 열차의 제어권 정보는 열차가 350km/h 고속으로 이동하는 전파 환경에서() 250msec 이내에 에러없이 전달되어야 한다. (6.2.2) 음성 통화 서비스는 열차가 350km/h 고속으로 이동하는 전파 환경에서 통화 시도시 접속 시간은 250msec 이내 이어야 하고 호접속 성공율이 99% 이상이 되어야 한다. (7.1.3.2) 무선 통신망은 무선 구간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위해 무선망이 이중화되어야 한다. (7.1.3.4) 무선 통신망은 재난통신 무선망과 간섭이 없어야 한다. (7.1.3.5) 무선 통신망은 사용자의 이동성 기능과 보안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시그널링 기능을 제공하여야 한다. (7.2.3.1) 무선 통신망은 최대 2Mbps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7.2.3.4) 무선 통신망의 핸드오버의 절체 시간은 50msec 이내 이어야 한다.
대 안 (6.2.1) 구간 및 구간별 처리시간 명확히 정의한 후 정리 (6.2.2) 접속시간 산출 기준 및 구간을 명확히 정의한 후 정리 (7.1.3.2) 삭제 또는 수정 (이중화 대상을 구체적으로 명기) (7.1.3.4) 수정  “간섭을 최소화 한다.” (7.1.3.5) 삭제 또는 “네트워크 관리 기증(NME)”를 “Mobility Management Entity(MME)”로 수정 (7.2.3.1) 구체적인 조건을 명기하여 재정의 (7.2.3.4) 구간 및 구간별 처리시간 명확히 정의한 후 정리
사 유 (6.2.1) 250ms 기준에 대한 근거 부족. (6.2.2) 250ms 기준에 대한 근거 부족. 상용망의 경우 Handover 처리를 포함한 호 설정시간은 본 기준을 상회함. (7.1.3.2) 무선망 이중화의 의미가 구체적이지 않음. 구현이슈이므로 표준화 대상으로 보기 어려움. (7.1.3.4) 재난망과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한다면 간섭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음. (7.1.3.5) “시그널링 기능”은 네트워크 관리 기능이 아님. 무선통신망 기능 요구사항 중 “MME”가 누락됨. 기술된 내용은 “MME”의 기능으로 보여짐. (7.2.3.1) 상/하향, 환경 및 주파수 대역에 대한 정의가 없음. (7.2.3.2) 50ms 기준에 대한 근거 부족. 표준 및 상용망을 고려한 현실적인 값 제시 필요.
파 일 붙임1.의견서 양식 (에릭슨엘지-박병성).pdf
등록일 2015-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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