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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485,CAN통신의 TROUBLESHOOTING
작성자 최상오 작성일 처리중
이메일 sango56@naver.com 조회수 156
CAN통신 및 RS-485 통신의 에러 측정 기술 및 에러의 원인 분석으로 근본적이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1)CAN통신 애러로 겨울철 건조기간에 발생하는 승강기 제어 에러 발생과다 원인 제거
2)소방시설의 RS-485 2W통신의 에러로 수시 오경보로 인한 현장의 경보 정지 사례 방지
3)홈네트워크이 제어 에러로 인한 원인 제거
4)보일러 제어의 에러로 인한 사고 방지

2W 동선기반 전원과 통신을 동시 수행하기 위한 회로에 많은 문제점이 있으나 이를 체계적이고 완전무결하게 해결하느 곳이 없어서 겨울(건조기)철 승강기 CALL버튼 안됨 및 소방시설의 잦은 에러로 경보를 꺼둠으로 인한 대형(인명)사고를 막고 사회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고쳐 보고자 함

관련 학계,과학계,연구기관 어디에도 이에 대한 구체적인 검증과 공사시공 방법의 표준화.자제의 표준화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많은 피해는 일잔 국민들이 감당해야 하는 악순환을 끊고자 합니다.

측정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으며
공사 시공후 부실 시공 또는 과정 생략을 정확히 어디에서 일어 났는지?확인하는 측정 시스템이 없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또한 시공 완료후 데이타통신은 최대 스트레스를 준 상태에서 에러율을 산정하여 적합,부적합 판정을 해야하나 이는 아예 전무한 실정이며 측정기를 가지고 확인하는절대측정 방식을 도입하지 않은 문제점도 내포되어 있습니다.

전력선의 고조파와 고주파 방해와 고층 건물의 경우 데이타통신 라인이 거의 안테나 수준이어서 외부 방해 전자파에 의한 승강기의제어 에러 등을 무시 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실드된 동선을 사용하여 원포인트 접지를 하고 트위스트 페어로 제대로 접속이 이루어져야 외부 방해와 유도로 부터 안전한 통신을 할 수 있을 것이나 보이지 안흔 곳의 외피 접속을 생략하거나 누락시 이를 검증 해ㅐ 내는 시스템이나 측정 시스템이 없음이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접지단자는 2HOLL자리로 볼트로 단단히 조여야 접지저항과 접촉저항이 낮아 원하는 효과를 볼 수있으나 이 또한 그렇지 못한 현실이며 전기안전,전기접지만 기준으로 하다보니 약전이 통신이 많은 방해 전자파로 부터 보호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실례로 외산 자동차의 전자파방해로 사고시 소송까지 간 사안을 생각하면 사안의심각성을 인지하신 분이라면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제대로 된 연구결과와 재발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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