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 참여안내

TTA의 표준현황

> 표준화 개요 > TTA의 표준현황

표준번호 [폐지] TTAK.KO-10.0469 구표준번호
재개정일 2010-12-23 00:00:00.0 총페이지 0
한글표준명 클라우드컴퓨팅 SLA 수립을 위한 품질요소
영문표준명 Quality Factor for Establishing Cloud Computing Service level Agreement
한글내용요약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신뢰성 있고 일관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서 클라우드컴퓨팅 SLA가 필요하다. 클라우드컴퓨팅 SLA는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의
수준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서비스 성과를 평가 보상하여 서비스를 서비스 제공자와 이
용자간의 서비스를 보증하기 위한 상세약정으로 정의할 수 있다. 본 표준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SLA 수립시 필요한 고려사항을 포함하며, 이에 따른 품질요소에 대해 정
의한다.
영문내용요약 Cloud computing service providers to the user in order to provide reliable and
consistent quality SLA cloud computing is needed. Cloud Computing Cloud
Computing SLA service level to the quantitative measurement and performance
assessment services and receive compensation for the services between service
providers and users to guarantee service can be defined as detailed arrangements.
The SLA establishes the standards for the cloud computing services, including
consideration, and accordingly on the quality factor is defined.
국제표준
관련파일 TTAK.KO-10.0469.pdf

이전
정보기술 - 자동식별 및 데이터 인식 - 바코드 기호와 명세 - 코드39 표준
다음
광대역 무선가입자망 무선접속 잠정표준(옥외장치)